팁,시간,가격정보(fea t.권금선 무학송)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 코츠!케이블카 시간, 가격정보와 권금성, 무학송 다녀온 후기

설악산을 너무 오랜만에 가게 되었어요!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인 설악산, 사실 저는 설악산을 가기 위해 속초 여행을 가게 되었어요.

속초여행 둘째날 점심때쯤 방문했습니다.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을 것을 예상하고 일부러 평일에 갔는데 정말 잘한 일, 그렇게 어렵다고 하는 케이블 카도 일찍 예약했고, 주차도 빨리 되었습니다.

요즘 같은 단풍이 물든 가을, 초겨울에 설악산 케이블카를 탈 계획이라면 주말 아침 일찍 혹은 평일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분들은 설악산 유료주차장까지 가는 것도 굉장히 막혀서 다른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30~40분 걷기도 한대요ㅠㅠ!!

저희는 운 좋게도 평일에도 사람들이 별로 없는 날에 방문을 했던 것 같아요.

설악산의 유료 주차장은 시간에 상관없이 하루에 5천원을 현금으로 받고 있어요.

설악산 국립공원 입장료(케이블카 X) 성인 3500 어린이 500

입장료도 카드보다 현금을 준비하면 더 빨리 입장권을 살 수 있어요.

설악산 국립공원의 입장료는 케이블카와는 달라요!

케이블카 입장료는 케이블카에 가서 구입하면 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예약 방법을 말씀드리면
함께 오시는 인원이 많으시거나 어린이를 동반한 분들은 설악산 입구에서 케이블카까지의 거리가 생각보다 짧으니 혼자서 사전에 케이블카로 일찍 가셔서 인원수만큼 입장권을 구입하시면 됩니다!설악산 입구에서 케이블카까지 적어도 5분 이상은 걸릴 겁니다.

주말에는 이 입장권을 구입하는 것도 행렬이 길다고 하니, 카드보다 현금을 추천합니다.

입장권을 샀으니 케이브루카까지 걸어갑시다.

비룡폭포도 가보고 싶지만 목적은 케이블카니까 빨리 가보세요ㅠㅠ입니다.음, 비룡폭포에 꼭 가고 싶네요.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

성인 (중학생 이상) 11,000 소인 (초등학생) 7,000 유아 (36개월 이하) 무료

설악산 케이블카는 5분마다 시간대별로 운행하고 있습니다.원래는 꽤 인원을 수용하는 케이블카라고 합니다만, 코로나에서 절반 정도로 잘라 케이블카를 타고 있다고 합니다.

운행 시간은 오후 다섯 시까지입니다 그러니 참고해주세요!

티켓 구입 시간과 케이블카 탑승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비교적 빨리 한 시간 조금 넘게 기다렸어.가탑승을 했는데, 저희 탑승할 때 어르신들이 시간을 착각해서인지, 탑승시간보다 1시간 이상 일찍 오자마자 탑승 줄을 서셨습니다. ( ´ ; ω ; ` )

설악산 케이블카를 일찍 예약하고 미리 사온 간식을 먹으면서 기다렸는데요! 근처에 식당이 의외로 많이 있었지만 우리는 간단히 샌드위치와 우유를 먹고 설악산을 구경하고 나서 밥을 먹기로 했어요.

설악산 케이블카를 오래 기다리는 분들은 근처 식당이나 카페에서 부침개, 비빔밥 등을 자주 먹습니다.가격은 관광지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챙겨가는걸 추천드려요!근처에 몰래 먹는 벤치가 많기 때문에 경치를 보면서 먹기 좋습니다. ㅋ

간단히 간식을 먹고 설악산 공원을 구경했는데 기념품 가게도 있고 신흥사 유물전시관도 곳곳에 사진 찍기에 좋은 곳이 많습니다. 이날 날씨도 너무 좋아서 사람도 별로 없고 산책하기 딱 좋았습니다.

기념품 가게는 설악산 입구에도 케이블 카 근처에 있어요.카페도 많이 있고 제가 갔던 기념품 숍 중에는 한옥 느낌이 나는 카페도 같이 있었는데 분위기가 굉장히 좋았어요 근데 코로나로 인해서 뭐 마시기는 좀 그래서 구경만 하고 나왔어요

기념품 가게에서는 염주와 옻칠 팔찌의 종류도 많고 방향제나 자석 등의 소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칠기나 식기류도 있고 지압기, 안마기등 여러가지 아이템이 있어서 구경했습니다.작은 선물을 갖고 싶어요.

저는 마그넷을 사고 싶었는데 여기보다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는 곳 2층에 있는 마그넷이 더 예뻐서 그 중에서 하나를 골랐어요.

유물전시관도 있어서 구경도 했다.사람이 많지는 않으니 한번쯤 둘러보면 좋을거에요.설악산 케이블카를 타는 곳에 화장실이 있는데 줄이 너무 길어요.이 전시관 실내에도 화장실이 있기 때문에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조금 더 예뻐요. ㅋ

전시관이 넓진 않지만 둘러보기엔 좋았어요!설악산에 놀러와서 전시관까지 보게될줄은 몰랐어요.

드디어 설악산 케이블카를 탈 시간이 가까워져서, 탑승 10분쯤 전에 2층에서 줄을 서서 대기를 했어요!제가 갔을 때는 30~40명 정도만 탑승이 가능했기 때문에 좀 더 일찍 탑승했습니다.(웃음)

케이블카 탑승권 소지 의 경우 기념품숍에서 3만원 이상 구매시 10% 할인해주니 꼭 할인받으세요. ㅋ

설악산의 절경이 너무 아름다웠어요!케이블 카는 처음 타보는 건데 속도가 생각보다 빨라서 놀랐어요.정말 멋있어서 반했어요.( ´ ; ω ; ` )

돌이 많은 산답게 정말 멋지고 신기했어요.

가끔 내려가는 케이블카와 서로 만나기도 하는데 그때가 되면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짐작할 수 있어요.늦었다고 생각하니까 빠르니까 신기했어요.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는 동안 방송에서 안내 문구가 나와서 들으면서 구경하기 좋았어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매점과 화장실이 있어 권금성과 무학송을 볼 수 있습니다.저는 권금성 먼저 갔다 왔어요사진이나 유튜브에서만 볼 수 있는 권금성을 실제로 보니 너무 멋지네요.

간식거리도 먹고 커피한잔 하시기에도 너무 좋아요! 사진찍기에도 너무 좋았습니다.

명소가 좋았던 곳이 있었는데 지나가던 길에 커플분에게 사진을 받아서 찍어주고 저희도 찍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좋은 장소에서 찍은 사진! 둘이서 찍은 사진이 별로 없었는데, 굿!!

권금성 구경을 하고 무학성까지 갔다왔는데 거리가 가까워서 가봤습니다.거의 내리시는 분이 돌이니까 조심해서 내려가세요.오래된 소나무인 무학송이지만 실제로 보니 신기하고 멋있습니다.무학성에는 저희들밖에 없어서 조용히 구경하고 왔어요!

설악산에 갔을 때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운이 좋았어요.이번에는 설악산 케이블카 대신 대청봉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도전해 보려고 해요.왕복하면 8시간 정도는 걸린다고 하는데 꼭 대청봉까지 올라보고 싶어요.아쉽게도 대청봉 사진만 남겨두고 왔습니다. ㅎㅎㅎ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너무 좋았던 설악산 후기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