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실내 방음 티볼리아 마

 

대부분 고속도로 주행 시 한 번쯤 경험해 본 자동차 소음! 특히 주행 시 속도가 빨라질수록 데시벨이 가장 높아지는 소음은 풍절음이 아닐까요?

그렇다고 주행을 하려는 차량을 소음 때문에 정차할 수도 없습니다~ 풍절음만 효과적으로 줄여줘도 고속주행시 드라이빙은 즐거울 것 같습니다.

티볼리아머가 자동차 방음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자동차 운전자에게 있어서 가까운 자동차 소음은, 엔진 소음, 노면 소음, 배기음, 풍절음 등 다양합니다.

특히 티볼리의 경우 트렁크와 실내가 분리되지 않은 SUV 차량이므로 트렁크에서 발생하는 공명음이 실내 전체에 들리게 됩니다.

그래서 #자동차 실내 방음을 통해 복합적인 자동차 소음을 줄여야 합니다.

실내 바닥 방음 1. 실내 부품의 탈구 방음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방음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실내부품 탈거를 통해 방음공간을 확보합니다.

1,2좌석의 시트와 바닥 커버 등을 모두 분리하여 방음 공간을 확보합니다.

바퀴 구동축과 배기관 통과기 깔창위치는 진동과 소음이 크게 유입되므로 방음작업을 위하여 정품파츠를 완전히 분리합니다.

뒷좌석과 트렁크에 걸쳐 위치한 펜더하우스는 바퀴 구동에 의한 철판의 진동이나 흔들림이 크게 유입되는 곳으로 부품을 모두 분리하여 실내 방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명음이 크게 유입되는 호랑이 잉크도 모든 부품을 분리하여 방음 공간을 확보합니다.

이와 같이 발밑에서 트렁크까지의 방음 공간 확보를 위한 부품의 분리가 완벽하게 진행되었습니다.

2. 방진매트 작업 탈거로 확보한 자동차 철판 공간에 방진매트를 부착하여 철판의 진동과 떨림을 감소시켜 공명음을 줄여줍니다.

굴곡된 콘솔 위치에 먼지 방지 매트를 꼼꼼히 부착하여 차량 철판의 강성을 높여 떨림을 제어합니다.

발밑 매트를 들어서 눈이 보이지 않는 곳까지 방진 매트 작업을 잘 진행합니다

딱딱한 바닥 프레임을 제외한 다리 원래부터 뒷좌석까지 바닥 방진 작업을 하여 공명음을 효과적으로 낮춥니다.

굴곡이 심한 펀더하우스 표면에 방진 매트를 조각하여 들뜸 없이 밀착시킵니다.

진동이 심한 트렁크 바닥 전체에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공명음을 낮춥니다.

3. 3M 신슐레이트 철판의 강성을 높인후 방음재를 이용하여 방음을 진행합니다.방음재로 이용되는 3M 신슈레이트는 고밀도의 가벼운 소재로 불에 붙지 않는 난연재질의 안전한 방음재입니다.

운전석 아래의 페달 뒤쪽에 방음재를 시공하여 엔진룸과 실내를 구분하는 격벽을 완벽하게 합니다.

발밑부터 앞좌석 전체에 3M 신슐레이트를 두껍게 시공하여 발밑의 엔진소음과 바닥소음을 현저하게 감소시킵니다.

콘솔 위치에 배기음을 줄임 줄이기 위한 신슐레이트를 한번 더 채웁니다.

굴곡된 뒷좌석에도 공명음과 진동을 저감시키는 방진재를 두껍게 시공하여 방음을 실시합니다.

측면 휠 하우스 전체에 방음재를 충분히 시공하여 주행 시 타이어 소음을 확실하게 낮춥니다.

실내에서 펜다 방음을 할 경우 이물질로부터 자유로운 장점이 있어 방음 컨디션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측면 펜다벽 전체에 방음재를 추가로 덮어 외부 소음의 유입을 줄여줍니다.

트렁크 바닥 전체에 두껍게 방음 재료를도포하여공명음과바닥소음을효과적으로저감시켜줍니다.

운전석이나 조수석의 발밑에서 트 등급의 바닥까지 방음재를 시공하고 바닥 방음을 실시했습니다.

대시보드 방음 엔진룸에서 엔진소음은 데시보드 내 빈 공간을 따라 실내로 유입됩니다.대시보드 방음을 통해 엔진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방음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다 때문에 데시보드 전체를 탈거해 주세요.

운전석측 계기판 안쪽 빈자리 다공간에 흡음재를 가득 채워 엔진의 소음 유입을 줄입니다.

송풍구 주변에도 방음재를 정녕하게 채워 유입되는 엔진의 소음을 줄여줍니다.

정품 배선에 간섭하지 않도록 퓨즈박스와 핸들 하부에도 방음재를 채워줍니다.

내비게이션과 공조기의 빈 공간 나사에도 방음재를 채워 소음을 줄이고 배선에 의한 잡음도 동시에 예방합니다.

조수석 엔진룸과 실내 격벽을 따라 방음재를 두껍게 시공하여 엔진 소음을 확실하게 감소시킵니다.

대시보드 안쪽 보이지 않는 곳까지 고음재를 채워 엔진 소음을 줄여줍니다.

도어&트렁크 도어 방음 주행 중 유입되는 풍절음과 외부 소음을 도어 방음을 통해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측면 도어 트림을 모두 제거합니다.

도어 트림에 방음재를 재단하여 부착하여 주행 중 풍절음 유입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킵니다.

트렁크 문 커버를 벗길게요

도어 커버에 방음재를 채워 외부로부터의 소음 유입을 경감시킵니다.

트렁크 문 안쪽의 빈자리 공간에 3M 신슐레이트를 매립하여 풍절음과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보닛 방음 고속주행시 엔진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 데시보드 방음과 함께 보닛 방음을 실시합니다.

보닛의 얇은 철판에 방진 작업을 하여 철판의 강성을 높입니다.

보닛 커버에 방음재를 재단해서 부착합니다

필러방음 고속주행시 바람과의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풍절음을 줄이기 위해 자동차 필러방음을 시행합니다.

앞유리 양기둥의 A필러, 1열과 2열 사이의 B필러, 트렁크 사이드의 C필러를 모두 탈거하여 방음재를 채웁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면 분해 거꾸로 재조립해서 #티볼리 방음 마무리를 합니다.

방음 인스톨을 끝내고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이 이돌링 소음이 점점 작아졌다는 느낌이 듭니다.보다 확실한 체감은 고속 주행 시에 느껴집니다.방음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일지도 몰라요. 운전자의 피로도를 확실하게 줄여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