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 인조 가죽 천갈이를 해왔어요. 안양의 옷 수선은 저렴하다. 똑딱단추

 

똑딱이 버튼은 안양 중앙시장에서.오래된 인조 가죽 교체도 저렴하게 안양 의류 수선.청바지 단추 등은 동네에서도 3천원 정도면 수선해 주는 곳을 찾을 수 있었는데, 코트에 있는 똑딱이 단추는 못 고쳤는데 혹시 안양중앙시장에 갖다 줬더니 수리점에서 안 된다며 바로 옆에 있는 각종 부자재를 파는 매장을 소개해 주셨어요.될까봐 간 곳이 남일사.헬시네 소개해주신 것이 엘리트 수선이었어요.당시 남일사에서 2천원을 들고 똑딱똑딱 단추를 고쳐서는 마을에서는 할 수 없는 일, 그리고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은 안양중앙시장인줄 알았습니다.

코로나가 한창이라 시장에 간 지 오래지만 겨울 용품을 정리할 때 손을 봐야 할 것 같아 과감하게 부처님오신날 오전에 서둘러 출발했죠.이미 사람이 많아서 오랜만의 외출이었지만 약국과 수선만 하고 일찍 집으로 돌아왔습니다.갈때는 이것도 사고, 저것도 사고, 쇼핑도 하고, 음식도 정하고, 계획이 많았지만, 놉! 사람이 제일 무서울때 나다니는건 포기하기로 했네요.1. 홀쭉하게 빠진 코트 단추 누르는 것을 배울 때 인터넷 쇼핑도 하고 동대문상가에서 여러가지 부재료도 구입했는데 안양시에도 그런 물건 구할 수 있는 곳이 있었어요.의류 수선 재료는 물론 각종 레이스, 마스크 재료, 인조 가죽, 원단 등 없는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있었습니다.중앙시장 약국으로 들어가셔서 시장 쪽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보입니다.안양에서 의약품이나 의약부외품의 가격이 가장 싼 곳도 이 마을이므로, 시장에 올때면 항상 약국에 들르고 있습니다.

일회용 마스크를 만들 수 있는 끈, 필터, 부직포, 와이어도 있고 간단한 수선도 해주실 것 같은데 저는 only 버튼이 들어오자마자 말씀드렸습니다.

꺼내서여기가문제라고했더니바로버튼지갑을들고비슷한단추를찾기시작했어요.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많은 아이들 중에서 같은 것을 찾지 못했다고 할까.이만큼 다양한 아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마을에서는 구색을 갖추지 못해서 하고 있지 않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무광과 무광의 차이는 있어도 비슷한 사이즈의 제품을 하나 찾았지만 서로 맞물려서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겉보기에는 보이지 않는 본래의 스타일로는 설치할 수 없었습니다.헤루시네

하지만 이것 때문에 옷을 안 입을 수도 없고, 고치러 왔으니까 OK.기계로 많이 끼운 것 같았는데 금방 완성됐어요.비용은 2,000원 계산했습니다.다행히도 겉으로 보이는 단추가 이번에 교체한 것 하나뿐이어서 옷을 풀기 전에는 다른 단추와 비교할 일이 없어서 크게 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매트리스 커버의 사방 고무줄을 교체하려고 넓은 고무줄도 샀어요.(1m에 1,000원).

2. 자켓 낡은 인조 가죽천갈이의 거친 가죽으로 패치가 된게 예뻐서 산 자켓어느 날 입어보니 뭔가가 너덜거리는 게 보였어요.자세히 보면, 포인트였던 인조 가죽이 저질이고 오래되었네요.다행히 목덜미만 있고 부위가 넓지 않아 깝을 접으면 보이지 않지만 그래도 이 상태로 입을 수는 없고 제가 아는 저렴한 안양 옷 수선은 시장에서만 하는 것이라 퇴근길에 함께 가져왔습니다.

그냥 떼서 탁탁 치고 바로 끝날 것 같았는데 노! 3일은 걸린다고 해서 맡기라고 했어요.인조가죽은 없고 수명도 짧으니 검은 천으로 바꿔 달라고 하셨습니다.견적은 15,000원이었습니다.헤루시네

그리고 깔끔하게 천 조각 완료.처음에는 없는 것처럼 보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막상 교환해 보니 평소와 마찬가지로 나름대로 괜찮고 만족하고 있습니다.앞으로 2년 이상은 무난하게 더 입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엘리트 수선은 일요일은 쉬는 것으로, 모두 중앙 시장 약국에서 가깝습니다.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303번길 8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잔내로125번길 37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303원패션타운 #안양복수선 #단정한 단추 #청가리 #남일사 #엘리트수선헬싱네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